[스페셜 이벤트] 비대면 시대 전국 강사 화상 강연 원데이캠프 성황리에 열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어 갈 화상강연 캠프 최고였습니다”

전국 교‧강사를 위한 화상강연 원데이캠프가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벌써 차기 캠프에 대한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참가자들의 캠프 평가는 한마디로 ‘최고’였다.

23일 서울 장충중학교에서 열린 ‘제1회 전국 강사 화상 강연 및 수업을 위한 원데이캠프’는 전국에서 참여한 강사들의 학구열로 후끈했다.

서울뿐 아니라 제주도 서귀포와 전남 광양, 강원도 홍천 등에서 한 걸음에 달려온 강사들이 하루 종일 열심히 배우고 익히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다. 참가자들의 네트워킹은 덤이었다. 캠프에서는 △줌(Zoom) 사용법 △비대면(언택트) 강연 방법 △모바일 미술 실무 △화상 수업 실무 등을 직접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채 각자의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탬, 노트북 등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화상 프로그램의 마법속으로 빠져들었다. 온라인 강연이나 수업에 부담을 느낀 교사나 강사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수업을 활기차게 이끌었다. 유익함은 물론 재미까지 선사했다. 교육을 마치기 전 참가자들에게 설문한 평가는 ‘최고’로 집계됐고, 지인들을 다음 캠프에 추천하기도 했다…전체 기사보기

출처 : https://is.gd/3lKQe9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