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전 책들은 지인들에게 사라는 얘기를 안했어요. 실무서라 그냥 업무에 필요한 사람이 보면 되는 것이기 때문이죠.그런데 이 책은 사회정의를 위해서 쓴 책이라서ㅋㅋ, 최소 1만권은 팔려야 뭐 쫌 될까말까 하거든요. 많이 관심 가져 주시고, 주위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진짜 재미있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쓴 책 중에 제일!무엇을 상상하시던, 그 이상의 내용이 들어있음을 장담합니다. 다른 책에는 없는 내용이 있고요(있었으면 제가 굳이 책을 안썼겠죠). 그렇다고 저만 아는 내용이냐? 그건 아니죠. 사업하는 분들은 당연히 아는, 투자자만 모르는 그런 내용입니다. 정책하는 공무원, 정치인은? 아마 다~알지는 못하시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현재 이런 판세가 돌아가고 있겠죠. 그럼 같이 고고씽 해보실까요? – 저자 예자선
책소개
이 책은 가상화폐의 사업 비밀을 돈의 흐름으로 파헤쳤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를 실제로 활용할 수 있거나, 적어도 돈을 벌 기회라고 믿고 있다. 그러나, 어떤 서비스의 실체는 그것을 제공하는 ‘사업자 관점’에서 보면 안다. 그들이 어떻게 돈을 버는지? 다시 말해, 돈이 이동하는 대가로 사회에 어떤 가치가 제공되는지?
이 책에 나온 기본적 기술 개념만 알면, 활용도에 대한 이야기들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 그리고, 사업구조를 통해 실체를 이해하고 나면, 사기, 도박, 금융 같은 다른 현상과 정확히 구별할 수 있다. 그러면, 여러 나라들이, 많은 사람들이 어떤 이유로 그러고 있는지 생각하게 될 것이다. 거짓말 현상은 새로운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절망적인 것도 아닌, 합리적 질문만 할 수 있으면 된다는 점을 자각하는 순간, 아! 애들한테 그러라고 하면서 정작 나는 깜빡했구나~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