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직(創職)이 답이다
우리 사회도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되었다. 과거 산업화 시대처럼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국가나 회사가 개인의 삶을 끝까지 책임져 줄 것이라는 꿈과 희망은 사라진 지 오래다. 이제는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밖에 없고, 누구도 이런 환경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더욱이 일모작 일터에서 물러나 이모작 인생을 준비해야 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에게는 4차 산업혁명이 일생일대의 전환점으로 다가오게 마련이다. 이럴 때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가지고 얼마든지 스타트업(start-up)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창직이야말로 대안(代案) 중의 대안인 셈이다.
창직(創職)이 일자리 만들기의 대세다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자치단체도 중심 정책 중의 하나가 일자리 창출이다. 고용과 실업 문제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변수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일자리 창출에 관한 한 취업(就業)이나 창업(創業)보다 창직(創職)이 중심 화두가 되고 있다. 일자리로 인한 세대 갈등의 염려도 없을 뿐 아니라 스스로의 노력으로 직업 세계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이기 때문이다. 창직은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평생 직업을 찾기 위한 유용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래서 창직에 관한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이 책의 효용성이 돋보인다.
국가대표 창직전문가의 창직 성공 베스트 매뉴얼
이 책의 지은이는 창직(創職)사관학교 맥아더스쿨의 교장이다. 2013년부터 지금까지 6년 동안 200명을 일대 일로 코칭하여 창직을 유도해온 풍부한 실전 경험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는 물론 현직의 중장년 직장인들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도 창직으로 평생 직업을 갖도록 권하는 국가대표 창직전문가의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서울시 50플러스 중부캠퍼스에서 창직 강의를 하고, 장충중학교에서 주니어 창직 과정을 개설한 것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창직의 비전을 널리 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셈이다. 이 책에 실린 글들은 맥아더스쿨 뉴스레터의 내용으로 창직에 관한 베스트 매뉴얼로 전혀 손색이 없다.
네이버에서 구매하기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733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