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드림 리스트

출판사 서평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은,
일생을 바칠 만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포춘지 선정 500개 기업이 선택한 가장 영향력 있는 성공철학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은 일생을 바칠 만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최근 몇 년간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매일 큰소리로 외치면 마법처럼 성공이 이뤄진다고 주장하는 책이 많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는 분명히 정리된 목표 없이 매일 큰소리로 외치기만 하는 것은 오히려 스스로를 기만하게 만드는 위험 요소라고 정의한다. 말은 마치 마약처럼 우리의 마음을 달래주거나 들뜨게 해 자기만족 상태에 놓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기를 꿈꾸지만 매일 재정적 재앙을 향해 나아가는 남자, 행복을 바라면서 절망에 이르는 행동을 하는 여자는 모두 이런 모순의 전형이다. 이 책은 참된 준비와 성찰 없이 세상에 말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없음을 따끔하게 충고한다.

“당신은 당신의 인생에서 무엇을 바라는가?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이 바로 이 책에서 다루고자 하는 주제다.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7가지 전략을 통해 전달해 주고 있다. 단순히 자신의 ‘꿈’이나 ‘바람’의 목록들을 적어 놓는 버킷리스트에서 보다 발전된 개념의 목표리스트의 작성을 권유한다. 또한 목표를 세운 이후 그 목표를 반드시 이루기 위해 필요한 목록을 가질 것을 제안한다. 전미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강사 중 한 명으로 강사협회 최고영예상을 수상한 짐 론은 이 책에서 ‘부와 행복을 얻기 위한 7가지 전략’을 통해 세세하게 정리된 강력한 목표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이다. 당신이 만약 일생 동안 반드시 이루고 싶은 분명한 꿈을 가지고 있다면 이제 보다 분명하게 계획된 목표의 목록을 추가해야 할 시점이다.

실패는 결코 어느 독립된 사건의 결과가 아니다!
지난 30여 년간 저자는 1000만 명이 넘는 청중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강의를 해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실패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패를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한 커다란 문제로 인식하거나 전혀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에 처하게 되는 것과 같은 독립된 사건으로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실패가 정확히 우리가 ‘오늘’ ~~을 하지 않을 때, 또는 ‘오늘’ 계속해서 ~~을 할 때마다 발생하는 것임을 지적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가 ‘오늘’ 허비한 하루를 ‘손해’라고 느끼는 태도가 매우 중요함을 일깨워준다. 실제로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드림리스트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한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게 꿈을 설계하는 데 많은 시간과 생각이 투자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중단하거나 다음으로 미룬다는 것이다. 이처럼 실패란 당신에게도 오늘 일어나고 있는 일일 수 있다.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게 ‘정직하게’ 물어보는 것이다.
“나는 나의 성공을 위해 그것에 필요한 일을 기꺼이 하겠는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