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국가대표 창직 전문가의 베스트 창직 가이드북
저자인 정은상 창직사관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은 지난 7년 동안 300명을 상대로 일대일 또는 그룹코칭을 통해 창직 코칭을 해왔고 창직 칼럼을 실은 주간 뉴스레터를 3만 명에게 보내는 국가대표 창직 전문가이다. 2015년 『마법의 코칭』을 시작으로 2018년 『창직이 답이다』를 펴냈고, 이번의 『창직하라 평생직업』이 세 번째 책이다. 저자가 세 권의 저서를 통해 일관되게 주장하는 바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평생직업과 지식정보화 사회의 직업혁명을 위해서는 창직이 필수 과정이고, 창직은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평생직업 창직(創職),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평생직장의 꿈과 희망은 사라진 지 오래다. 이제는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야 하고, 창직을 통해 평생직업을 만드는 일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되었다. 이럴 때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가지고 얼마든지 블루오션(BLUE OCEAN)의 스타트업(START-UP)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평생직업의 창직이야말로 대안 중의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바로 평생직업의 로드맵을 짜고, 가치선언으로 직업과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고, 나이 드는 것과 사회에 봉사하는 이타행(利他行)을 경쟁력으로 키운다면 직업혁명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이다.
창직은 평생직업과 직업혁명을 위한 필수과정
더 이상 평생직장은 없다. 어느 누구도 나의 삶을 보장해 주지 못한다. 나의 평생은 내가 만들고 찾아내야 한다. 남에게 의존하겠다는 생각은 꿈도 꾸지 마라. 돈보다 보람과 가치를 우선하고 조급하지 말며 독서와 글쓰기를 생활화하고 남을 따라하지 않고 스마트 도구로 무장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넓히고 의심하지 말고 실행에 옮겨야 창직이 가능하다. 어려워 보이지만 한 가지씩 실천해 가면 어렵지 않다. 생각을 근본적으로 바꾸기만 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네이버에서 구매하기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652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