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매일 읽는 한 줄 명언

[출판사 서평]

어제로부터 배우고, 오늘을 살며, 내일을 꿈꾸라!
삶을 일깨워 줄 한 줄의 명언

공자, 노자, 괴테, 셰익스피어, 아인슈타인 등 동서양을 막론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위인들이 남긴 명언을 엮은 이 책은 긍정적 마음가짐과 도전 정신을 일깨운다. 인류사에 이름을 남긴 위인들 역시 온갖 역경을 딛고 최고의 자리에 올랐기에, 용기를 내어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시도하라는 그들의 응원 한마디는 진심 어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반복되는 일상에 의욕을 잃은 채 어디로 가야 할지 헤매고 있다면 이 책에 실린 명언을 바탕으로 삶을 변화시켜 보자. 두려움, 불안, 걱정 등 변화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없애고, 그 자리에 희망과 가능성의 씨앗을 심어 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원하는 바를 얻지 못하고 실패를 거듭한다 해도 상관없다. 실패를 자양분 삼아 발전을 도모하면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내 인생이 달라진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달라지고, 행동을 바꾸면 삶이 달라진다. 소중한 시간을 무의미하게 흘려보낼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 새로운 날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자신을 끊임없이 가꿔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야만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
새로운 하루를 맞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1월부터 12월까지 도전, 긍정, 사랑, 배움, 꿈, 행복, 인생 등 매달 주제에 알맞은 명언과 격언이 실려 있다. 살아가는 데 반드시 지녀야 할 삶의 지혜를 하루에 하나씩 일깨우도록 구성되었기 때문에 날짜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는 명언을 찾아 언제, 어느 때나 읽어도 무방하다. 한 문장, 한 문장 의미를 곱씹다 보면 무엇이든 해 보고 싶다는 의지가 생겨나고 삶의 활력을 되찾게 될 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