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1그램의 경험이 1톤의 이론보다 낫다!
나만의 브랜딩, 마케팅, 수익화 플랫폼 구축하기
“평범한 일상이 돈이 된다! 생성형 AI로 앞서가는 N잡러가 돼라!”
챗GPT 시대 생성형 AI 활용법을 배우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에는 창작자가 하나의 브랜드가 된다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1명이 크리에이티브인 세상이다. 이는 우리가 콘텐츠 소비자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콘텐츠 생산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기존 Web 2.0 세상에서의 크리에이터는 온라인 플랫폼에 자신이 만든 텍스트, 이미지, 영상, 보이스 등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창작자를 의미했다. 하지만 Web 3.0 세상에서의 크리에이터는 단순히 콘텐츠만을 업로드하는 개념을 넘어 내 콘텐츠를 소비해 주는 오디언스(Audience)들과의 소통을 통해 팬, 커뮤니티 구성원들을 위한 경험, 콘텐츠, 상품을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 확장되었다. 다시 말해 창작자가 하나의 브랜드가 된 것이다.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들이 등장하면서 이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시대가 변해도 가장 강력한 IP 공급 수단은 단연 콘텐츠이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보유한 개인 누구나 각자가 만들어 낸 IP로, 때로는 자신이 IP가 되어 나만의 N잡,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나만의 IP를 만들면 적은 자본으로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AI 기술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AI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쓰여 있어 생성형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생성형 AI가 불러올 거대한 흐름을 파악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 챗GPT를 비롯한 다양한 생성형 AI 툴의 사용법을 익혀 내 업무와 일상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싶은 사람, 챗GPT 강의를 듣고 따라 해 봤는데 생성된 퀄리티 수준이 너무 떨어져 답답하고 제대로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